Poster_2015

“ 환경과 나 둘 다 안녕하신가요?”

찐찌버거 | 일반 부문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거나 소비할 때, 윤리적으로 올바른 선택을 택하는 것인 윤리적 소비. 이 윤리적 소비 의미에 맞게 우선 알려진 9가지의 키워드를 영상 속에서 간단한 설명과 상징 아이콘과 함께 보여주며 윤리적 소비에 대한 설명을 보탠다. 영상 마지막엔 10번째 키워드인 ‘ECO LIFE (친환경생활)’에 대한 간단한 예시와 설명으로 친환경 생활을 권장함으로써 윤리적 소비의 필요성을 일깨워준다.

여성들의 필수용품인 생리대, 최근 발암물질 검출로 유해성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화학용품을 사용한 기본 생리대의 차선책으로 친환경제품인 면 생리대와 생리컵이 주목받고 있다. 면 생리대와 생리컵은 일반 화학물질을 사용한 생리대와 달리 친환경 소재로 자극이 적어 생리통이 줄어들고, 반 영구적 사용으로 경제적이다.

이에 환경과 소비자들의 건강을 둘다 잡은 이러한 친환경 제품들을 찾아보기 시작했고, 생각보다 많은 친환경 제품들을 찾을 수 있었다. 일상생활에서 꼭 사용해야하는 세제와 삼푸, 린스 등 에는 기름과 물이 반응하게 해주는 계면활성제가 첨가 되어 있었다. 이는 소비자에게 피부손상, 세포내 단백질 변형, 장기적 간 기능저하, 면역기 저하로 인한 천식, 아토피, 비염 등 어마어마한 질병의 가능성을 열어두게 된다.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지 않은 친환경세제의 사용과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초, 소금, 베이킹 소다의 살균, 향균효과를 이용해 보는 것 또한 추천한다.

푸터